간밤에는 무선 인터넷이 되는 집에서 한참 오비스토어를 뒤지며 놀았습니다. 몇개를 깔고 지우고를 하다가 현재 남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폰용 프로그램과 게임, 벨소리나 위젯형태의 플래쉬 등등을 통틀어 '어플'이라는 application의 약자로 쓰는 것이 통례가 되고 있으니 저도 어플이라고 해보겠습니다.

1. BrightLight
가장 간단한 전등 어플입니다. 아날로그 느낌이 나게 스위치를 눌러서(touch) 밀어올리면(slide) 켜지고 반대로 내리면 꺼집니다.

2. Biorhythm
보라색 화면이 마음에 들어서 깔았습니다. 감성,신체,지성의 sine 곡선이 돌고 있지요. 오늘의 바이오리듬은 감성 -62, 체력 -100, 지성 37. 움직일 생각은 말고 우울해도 달래가면서 일하라는 이야기겠군요.

3. Level
수평계입니다. 4방향(좌우,전후 라면 설명이 될까요) 수직으로 있는 두개의 수평계가 나타납니다. 이미 아크릴 안에 들어있는 수평계에 익숙한 저로서는 탐나는 어플이었습니다.

4. SudokuCube lite
무료버전인 lite를 받았더니 어플을 끝낼때마다 상위 버전을 살거냐고 물어보네요. 스도쿠 어플들은 대부분 유료가 많은 것 같던데 일단 높은 레벨이 아닌 저로서는 이정도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N5800에는 출시 때부터 들어있는 게임이 하나 있는데, BounceKR이라는 이 프로그램은 GxG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 터치만을 이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마리오 류의 게임은 모두 못하는 저로서는 아마 곧 지우게 되지 않을까 하는 어플입니다.

5. Fring
MSN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는 free 어플을 검색해보니 4개가 있었는데, 무료채팅과 음성통화를 지원해주는 Nimbuzz와 Fring 둘 사이에서 조금 고민을 하다가 아이콘이 귀엽다는 이유로 우선 깔아봤습니다. 어제밤에 테스트해본 결과 작동 잘 하구요. GTalk과 Skype, Facebook, Twitter 등이 지원됩니다. 리스트에 몇개 더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오늘 저녁에는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깔아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olP 어플이기 때문에 전화가 되는데, 이에 대해서는 공부 좀 해보고 시도해보아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향여우고냥
,